반갑습니다!!!

구글의 마케팅 전략 - 20%에서 나온 것이 때로는 80%을 압도한다.

Posted by 호핀
2008. 12. 5. 17:07 IT/Google / Chrome / 안드로이드
이제 더이상 구글의 마케팅 전략 자료를 메일로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포스팅한지 시간이 꽤 지나기도 했고 내용은 아래 다 나와 있으니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기업중에 하나인 구글의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대학원에서 숙제로 발표한 자료입니다. 대학원 숙제라고 크게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 마케팅전략에 관한 심도있는 내용은 없습니다.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될듯하네요. (혹시 유사한 숙제가 있다면 그대로 사용하시거나 인용하셔도 무방합니다.파워포인트 파일이 필요하시다면 댓글에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보내드립니다.)

조사하면서 느낀 점은 구글의 기업문화가 부럽다는 점입니다. 창의성을 극대화하는 자유로운 기업문화가 정말 부럽습니다. 저도 회사를 다니고 있지만 그런 문화를 만든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들거든요.(경직되어 있는 우리나라 문화에서 말이지요.)

또 하나 우리회사에도 있었으면 하는 시스템은 20% 법칙이네요. 현업과 상관없는 어떠한 아이디어라도 업무의 20%를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 20%의 투자를 통해서 구글검색과 관련없는 키워드광고, 지메일등의 아이디어가 구체화되었다네요.







 
012345678


자료를 요청하시는 분이 많으시네요.
지금 본 자료는 레포트 월드에 유료등록하였습니다. 혹시 필요하신분은 아래를 참조하시길바랍니다.
총 20여 페이지의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내용은 최대한 쉽게 작성하여 바로 발표에 응용하실수 있도록 작성한 것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의 마케팅 전략

① 1인 미디어 네트워크의 활용
- ‘구글 마니아’라고 불릴 수 있는 블로거 들은 구글의 작은 변화에도
큰 관심을 갖고 자신의 미디어 파워를 기반으로 입소문 마케팅을
하고 있음
② 자사 서비스 퀄리티의 사회적 이슈화
- 미국의 허리케인 카트리나 사태 이후에 구글 어스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으로 재해 상황들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또 카트리나로 인해 헤어진
이재민을 찾아 주는 구글 서비스(Google Hurricane Katrina)를 론칭해
사회적인 이슈에 발빠르게 대응
③ 광고를 통한 구글 홍보
- 광고대행사인 자신의 이름을 먼저 내걸고 그 안에 광고주의 광고를
심는 형태

1. 구글 기업소개
2. 구글의 수익모델
3. 구글의 마케팅 믹스
4. 구글의 마케팅 전략
- 감성마케팅
- 공짜마케팅
5. 홍보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