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순살양념치킨 BBQ 치킨데니쉬를 먹어보니

Posted by 호핀
2008. 12. 19. 16:49 생활/경험담
순살양념치킨 치킨데니쉬는 BBQ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신메뉴(?)이다. 원래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데, 신메뉴라니 그것도 내가 좋아하는 순살양념치킨이라니. 안 먹어 볼 수 없다.

사실은 벌써 두번째 먹어보았다. 살이 많이 쪄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치킨을 먹으면 와이프가 질색하지만 눈치를 보면서 어느새 전화기를 누르고 말았다.

순살양념치킨은 이미 여러회사에서 나오고 있지만 딱히 정말 맛있다고 말할 만한 제품이 없어 항상 불만이었다. 순살양념치킨을 반찬으로 밥을 먹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순살양념치킨 명품이 나오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었다.


주문하면 치킨데니쉬 박스, 양념1개.팹시 작은캔이 온다. 양념1개는 추가. 천원이다.



데니쉬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덴마크식 빵이란다. 실제로 먹어보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다. 두번 시켜서 먹었는 데 처음에는 정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약간의 감동(?) 같은 것을 받았다.
하지만, 같은 가게에서 시켰음에도 불구하고 두번째는 겉은 딱딱딱하고 속은 질퍽해서 실망하고 말았다.

고급스러운 박스. 상단의 구멍을 통해 뜨거운 습기를 배출하여 데니쉬가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한다.



마치 작은 케익처럼 은색으로된 칸막이로 보호되어 있다. 모두 20개.





처음 박스를 열어보곤 만 6천원이 넘는 가격에 20개 밖에 들어 있지 않은 것에 실망했지만 먹어보니 의외로 든든하여 성인 2명이 먹기에 충분하다.   다만, 데니쉬 자체는 양념이 되어있지 않아 양념1개로는 부족한 것이 아쉽다. 강정, 양념, 칠리, 레몬등 4종류의 소스가 있지만 1개에 천원이나 해서 부담스럽다.
(네네치킨도 유사한 제품이 있다.)

1개를 잘라보다.

의외로 살이 별로 없다.



질이 낮은 순살양념치킨을 먹다보면 불안한 것이 도대체 닭의 어떤 살이 사용되었을까 하는 점이다. 그나마 BBQ는 꽤 지명도가 있는 기업이고 닭다리 순살이라고 했으니 조금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하지만 생각보다 살이 많지 않고 지방부위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앞서 말했다시피 잘 튀겨지지 않으면 겉은 딱딱하고 속은 질퍽해질수 있다. 기본적으로 속이 부드러운 편이다.

하이라이트 양념소스

칠리소스,양은 작은 컵 2/3정도



소스는 그럭저럭 먹을만하다.  다만, 어떤 소스든지 기본적으로 무척 달다. 양념, 강정, 칠리를 먹어 보았는데 강정은 너무 달아 추천하고 싶지 않다.

전체적으로 순살 양념치킨을 좋아한다면 먹을만하다라는 생각이다. 다만 만육천원이 넘는 가격에 약간의 거품이 있다는 생각이다. 보통 다른 메이커 제품이 만천원에서 만삼천원내외하는 것을 감안할때 치킨데니쉬도 만삼천원대라면 적절하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