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우결' 서인영, 신문에 '이별 광고'로본 블로그 마케팅 기법

Posted by 호핀
2008. 12. 30. 11:20 블로그/초보 블로거를 위한 정보
우결’ 서인영, 한겨레 신문에 ‘이별 광고’로본 블로그 마케팅 기법
관련기사

출처 : 한겨레 신문


가상현실체험인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유행이죠. 공중파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방송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우리 결혼했어요'인것 같습니다.  이번에 신상 서인영과 개미 크라운제이가 우결에서 하차하나 봅니다.  그런데 신문에 이별광고까지 냈더라구요. 한겨레 신문의 생활광고면에 냈다는 기사인데 기사를 가만히 읽어보니 생활광고면을 광고하는 뉘앙스가 강하더군요. 우결을 홍보하는 척하면서 교묘하게 생활광고면을 홍보하는 거지요.

해당 기사를 읽어보면 기사 앞부분과 뒷부분은 관련내용을 서술하고있지만 중간부분에는 한겨레신문 생활광고에 대한 홍보성 글이 위치합니다.
우결 속 개미서방의 부인 인영’이라는 문구와 함께 두 사람의 다정스러운 웨딩 사진이 함께 담겼다.

한겨레 생활광고는 축하, 의견, 알림, 구인, 공고 등의 다양한 소규모 광고가 게재되는 면으로 거액의 광고를 낼 수 없는....중간생략...소액으로도 지면광고를 낼 수 있어 평소 한겨레 독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이번 생활광고를 내기 위해 서인영은 한겨레신문사 광고국을 방문, 생활광고 게재 상담 및 문안을 직접 작성해 광고를 실었다. 
이렇게 기사 앞뒤사이에 광고를 숨겨두면 광고역시 기사라고 착각하게 만드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광고의 신뢰성을 극대화하는 마케팅 기법인거죠. 블로그 마케팅에는 어떻게 적용할수 있을까요? 

포스트를 작성할 때 해당 포스트와 연관된 포스트들의 링크를 중간부분에 배치합니다.  글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링크를 따라가게 만드는 거죠. 일반적으로 하단에 관련 포스트 링크를 배치하지만, 포스트를 다 읽고 나서 링크까지 따라가기엔 모두들 너무 바쁘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응용하자면, 구글애드센스를 중간부분에 배치할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추천하진 않습니다. 아직까지는 포스트와 광고의 연관성이 크게 없어 효과가 거의 없고 오히려 포스트를 읽어가는데 방해만 되는 역효과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