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쓸만한 온라인 일기장 '펜쥬(Penzu)'

Posted by 호핀
2009. 1. 6. 18:43 IT/Internetware
쓸만한 온라인 일기장 '펜쥬(Penzu)'

펜주 메인화면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일기장으로 사용한다. 비공개설정으로 해서 사용하면 외부사람이 볼수 없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보안성이 보장되기도 한다. 하지만 왠지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블로그가 일기장으로 바람직하지 못한 몇가지 이유
1. 비공개 설정으로 완벽한 보안이 보장되지 않는다.
2. 한사이트에서 여러가지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헷갈릴수 있다.(요건 조금 억지이유네요.)
3. 사진을 올리고, 정보를 적고 하다보면 어느새 스크랩북이 되어버린다. (저의 경우네요.)


일기는 정보의 보관용이 아니라 하루의 반성, 내일의 각오, 솔직한 자신의 내면 돌아보기 뭐 이런것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그럴려면 기능은 최소화되어야 하고 완벽한 보안이 보장되어야 한다. 그런 점에서 펜쥬는 이상적인 온라인 일기장이다.  사이트에 들어가 로그인 하고 바로 쓰기 시작하면 된다. 게다가 로그인외에 일기 하나하나에 개별적으로 암호설정이 가능해서 혹시 와이프등에게 우연히 일기장을 들켜도 암호화된 일기는 사수할 수 있다.(안보이기 설정이 있으면 더 좋겠다.)

☞ 펜주사이트

회원가입화면


외국사이트 답게 회원가입은 간단하다. 이메일정도만 적으면 된다.

일기장화면


위에 제목을 적고 하단에 바로쓰면 된다. 대학노트와 비슷한 인터페이스라서 친숙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간단한 사진정도는 첨부가능하다. 우측에 엔트리(일기모음)과 현재 쓰고 있는 일기장이 보인다. 상단에는 암호걸기, 삭제하기, 인쇄하기, 저장하기등의 기능이 있다. 특별한 기능이 없어 몇초만 보면 바로 사용법을 익힐수 있다.

펜주의 최대장점 암호일기

일기 전체에 암호를 거는 형식이 아닌 개별 일기에 암호를 거는 형식이다. 암호를 풀고 일기를 읽으면 다시 암호를 설정해야하니 주의하자.

스프링노트, 구글노트, 블로그, 기타 온라인전용 일기장등이 많다. 그중에서도 펜쥬는 일기 본연의 기능인 암호걸기와 바로쓰기에 충실한 온라인 일기장이다. 아직 베타서비스중이라 지난일기를 월별,일별로 보기 어려운점등 개선할 점이 많지만 '열고 쓴다'라는 의미에서는 최고의 일기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