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더펀' 블로그 수익 결산을 시작하면서

Posted by 호핀
2009. 1. 22. 12:21 블로그/블로그 수익
'더펀' 블로그 수익 결산을 시작하면서 - 구글 애드센스, 알라딘 TTB, 다음애드클릭스등...
 

블로깅을 하는 목적은 사람마다 다 다를것 같습니다. 누구나 처음에는 단순히 개인사를 적는 일기장정도의 용도로 시작하더라도 계속해서 블로깅을 하다보면 어느새 욕심이 생기고 목표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블로깅을 통한 자기계발과 수익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한 자기계발이라니?

조금은 낯설기도 하고 우습게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블로그에 애정을 쏟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한다면 분명히 자기계발효과가 있다고 단언하고 싶네요.

저의 예를 들어 볼까요?

저는 영화와 음악을 좋아합니다. 두가지는 상당히 오랫동안 가져온 취미라서 남들에게 이야기해주고 싶은 것이 많지요.또, IT와 새로나온 전자제품에 관심이 많습니다. 결혼후에는 와이프의 허락을 받아야 살수 있기때문에 직접 사는 것은 한계가 있지만 항상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이러한 주제들을 블로그에 올리면서 '취재 - 정리 - 글쓰기 - 홍보(마케팅)'이라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익히고 있습니다. 만약 그냥 좋아하는 것으로 끝났다면 단순히 취미정도에 끝났을 겁니다. 그러나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서 다시 한번 생각하고 정리함으로써 관련 지식을 체계적으로 익히고 글쓰기 능력도 향상시키고 있지요.

이러한 습관은 단순히 블로깅뿐만 아니라 업무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블로깅을 할 때 남들이 어떻게 받아들일까? 어떻게 하면 좀 더 호응을 받을까? 어떻게 하면 보다 쉽고 친근하게 메세지를 전달할까? 이런 고민들을 하지 않나요?  평소 블로깅을 하면서 길러진 이러한 습관이 업무에도 연관되어 상사나 동료에게 보다 효율적인으로 의사전달을 하게끔 도와주는 것 같습니다.

정보를 취합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길러준다.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마케팅 기법을 배우게 된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길러준다.
사회, 삶, 취미등 인생에 대해 보다 깊은 사고의 기회를 제공한다.


블로그를 통한 수익이라니?

아직까지 우리나라에는 전업 블로거, 프로블로거가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있다고 하더라도 순수하게 블로그를 통하여 수익을 창출한다기 보다는 강연, 출판, 외부기고등 블로그외 활동으로 더 많은 돈을 버시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 강국이라곤 하지만 한국어를 사용하는 인터넷 인구의 절대수가 적은 상황에서 이러한 상황은 쉽게 바뀔것 같지 않습니다.

하지만, '투잡' 또는 '서브잡' 정도의 수익을 올리시는 블로거는 상당히 많습니다. 카이님의 훌륭한 포스트 한달에 300달러 벌기, 블로그 운영 노하우 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직장을 다니면서도 30~40만원 정도는 벌 수 있다고 봅니다. (아직까지 저는 그런 수준에 도달하지는 못했습니다.)

블로그를 통하여 수익을 올리려는 시도는 반드시 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통하여 생계를 유지할 정도의 수익을 올리기는 정말 어렵지만 용돈이나 자신의 취미생활에 도움이 될 정도는 노력여하에 따라 가능하고,  또 일정한 수익을 목표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큰 동기부여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블로그를 통하여 용돈, 취미생활 정도의 수익은 벌수 있다.
일정한 수익목표는 지속적인 블로그 운영에 큰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수익창출을 고민하면서 블로그의 가치 뿐만 아니라 자신의 가치도 높이게 된다.


수익결산 공개는 왜 하나?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오래되지 않아 아직까진 포스트의 양도 많지 않고 수준도 높지 않습니다.  당연히 방문객수도 적고 수익도 많지 않지요.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포스트가 늘어나고 수준도 조금씩 향상되면서 방문객 증가, 수익증대등 노력한 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수익결산 공개를 하면서 제 블로그를 다시한번 돌이켜보고 블로그를 막 시작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네요.  다른 많은 훌륭한 블로거들도 자신의 블로그에서 수익결산 을 공개하고 있다는 점도 한가지 이유가 될 수 있겠네요.  또한, 더펀 블로그의 주요 주제중에 하나가 IT, BLOG인 만큼 적절한 주제일 수도 있지요.

매달, 블로그를 통하여 벌어들이는 모든 수익결산을 공개하고, 더펀의 성장도 기록하려고 합니다. 많이 지켜봐주세요.
쓰고나니 상당히 거창하네요. 관심가지시는 분도 없을텐데... 저 자신이 다짐하려고 쓴 글이니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직까지 수익은 별볼일 없어요.  큰 기대는 마시길...다만 조금씩 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