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무더운 여름의 적 무좀 미리미리 준비하자 - 무좀에 대처하는 몇가지 방법

Posted by 호핀
2009. 5. 26. 18:30 쇼핑/지름신



기온과 습도가 점차 높아지고, 운동량이 많아져서 땀이 나기 시작하는 요즘 계절은 겨울동안 잠잠했던 무좀이 다시 시작되는 계절입니다. 발에 원래 땀이 많이 나는 저로써는 고군분투의 계절이 돌아온 것이지요. 

'무좀' 또는 '족부백선'은 곰팡이 균의 일종인 피부사상균에 의한 발가락 사이나 발바닥 피부의 표재성 감염을 의미한다네요. 무좀의 발생에는 환경적 요인과 신체적 요인이 작용한다고 합니다.


무좀의 환경적 요인은...

무좀을 일으키는 진균은 건조한 환경에서는 자라지 못하지만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는 잘 자라는 특성이 있답니다. 마치 제 구두속처럼 말이지요. 흔히 남자들의 경우 군화를 오래 신고 있어야 하는 군대시절 무좀이 생겨 오랫동안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되도록이면 발은 건조하고 서늘한 환경에 있도록 해야 무좀이 덜 생기겠지요.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경우 슬리퍼를 이용하여 발에 통풍이 잘되도록 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아니면 위의 사진처럼 나무 발판을 하나 사서 책상밑에 놓고 발을 올려 쉬게 하는 것도 방법이지요.(저는 생각만 하고 사무실 동료들이 이상하게 볼까봐 실천은 못하고 있습니다만)

무좀의 신체적 요인은...

발가락 사이가 좁아 다닥다닥 붙어있어 땀이 차기 쉬운 신체구조이거나 설상가상으로 땀까지 많이 나는 다한증이라면 무좀에 걸릴 확률이 더욱 높습니다. 제 경험상 살이 찌면 땀이 더 많이 나게 되고 발가락에도 살이 붙는지 무좀이 더 심해지더군요. 그 밖에 당뇨병이나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의 경우 더 쉽게 감염된다고 하네요.


무좀없애는방법

제가 직접 경험한 것들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1. 민간요법
식초, 목초액등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효과가 높다고 입소문이 많이 나 있죠.
식초는 사실 무서워서 사용해보지 못했고 목초액을 사용해보았습니다.  목초액은 숯의 추출물입니다. 목초액과 물을 희석해서 한동안 발을 담구면 되는데 냄새가 심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한동안 효과가 있는 듯 했지만 귀찮기도 하고 부작용이 겁나기도 해서 사용을 그만두니 바로 무좀이 재발하더군요. 냄새도 심하고 알려진 만큼 효과도 없으니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2. 약물요법
스프레이식과 연고식이 있습니다. 스프레이식이 사용하기 편하다고 해서 써 봤는데 약효는 둘째치고 스프레이로 뿌린 약물이 흘러내리는 경우가 많아 오히려 사용이 불편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연고식을 사서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무좀의 예방법

예방을 위해서는 발을 깨끗하게 씻고 통풍을 잘 시켜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에 습기가 차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통풍이 잘되는 신발과 면양말을 신는 것이 좋다네요. 발에 땀이 많이 나는 사람은 면양말을 한 벌 더 준비하여 사무실에서 갈아 신는 것도 좋답니다. 발가락 사이가 붙어있는 사람은 발가락 양말이 도움이 된답니다. 무좀이 잘 재발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신발 속에 있는 무좀 균 포자의 재감염에 기안한다니 신발의 청결에도 신경쓰는 편이 좋겠죠. 약국에서 항진균제 분말을 사서 주기적으로 신발안에 뿌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네요.  


무좀약추천


무좀약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라미실'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무좀약이기도 하구요 약효가 정말 좋아 한번만 발라도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다만, 저처럼 워낙 땀이 많은 체질은 쉽게 재발될 수도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한번만 사용해도 무좀이 치료된 듯해서 그만두면, 얼마안가 재발하니 일주일정도는 꾸준히 발라줘야 합니다. 약국에 가서 무좀약을 주면 거의 다 라미실을 추천하더군요.




번거로운 무좀 치료 이제 단 한 번에!
단 1회 적용만으로도 피부 사상균에 의한 족부백선(무좀)을
치료하며, 특히 발가락 무좀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발뒤꿈치의 각화형 만성 무좀 치료에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혁신적인 기술
특허받은 DDS(Drug Delivery System) 기술을 적용한
FFS(Film Forming Solution)로 단 1회 적용만으로도
지속적인 약물전달이 가능합니다.
매우 간편한 사용방법
단 1회 적용으로 환자의 순응도를 개선했을 뿐 아니라, 기존
치료제에서 나타나는 약물사용 중단 가능성이 낮아져 무좀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정상 표피 재생 시간은 평균 39일입니다.
무좀 치료는 1주일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무좀으로 손상된 피부
는 재생되기 위해 평균 39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 제품 홈페이지 : http://www.lamisil.co.kr/ 

“본 포스트는 프레스블로그로 송고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