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블로그소재, 블로깅소재, 블로그포스트소재를 키워드에서 찾자.

Posted by 호핀
2010. 7. 9. 10:09 블로그/초보 블로거를 위한 정보

-블로그소재, 블로깅소재, 블로그포스트소재를 키워드에서 찾는 몇가지 방법-

블로그소재를 찾는 것은 블로그 3년차인 저에게도 힘든 일입니다. 완전히 사적인 용도로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한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수 있는 블로그소재, 블로깅소재, 블로그포스트소재를 고민하지 않을수가 없지요. 문제는 인기를 쫓으며 블로그소재를 찾다보면 자신이 전혀 관심이 없는 블로깅소재를 가지고 포스트를 쓰는 경우가 생긴다는 점이지요. 관심도 없고 잘 모르는 블로그포스트소재를 가지고 글을 쓰다보면 포스트내용도 부실할수 밖에 없고 무엇보다 무척 힘이 듭니다.

정말 힘이 들어요... zzz

그러면 조금이나마 힘이 덜 들고, 관심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많은 분들이 찾은 수 있는 블로그소재는 어디서 찾을수 있을까요?

나름대로 고민한 결과 검색 키워드에 있다는 결론을 내렸네요. 물론 블로그소재를 무조건 키워드에서 찾으라는 말은 아닙니다. ㅎㅎㅎ

블로그소재를 키워드에서 찾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물론 공짜입니다.^^

블로그소재, 블로깅소재, 블로그포스트소재를 키워드에서 찾는 방법, 하나



주요포털사이트의 검색트렌드를 활용해서 인기키워드중에서 자신이 알거나 관심있는 소재를 찾습니다.

네이버인기검색어[링크]를 이용하는 법을 먼저 설명드릴께요.



카테고리 펼치기를 선택해서 자신이 관심있는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오늘은 건강에 대해서 쓰고 싶네요. 건강을 선택하고 관련일간검색어 순위를 살펴봅니다. 복합부위통증증후군이 눈에 띄네요. TV에서 봤는데 무서운 병이더군요. 잘 알지는 못하지만 관심이 많이 갑니다. 선택한 검색어를 클릭합니다.


여러 검색결과가 나오지만 일단 블로그 분야를 살펴봅니다. 주로 전문적인 내용을 다루는 블로그가 많군요. 저는 일상적인 부분에서의 복합부위통증증후군에 대해서 포스팅 해야 겠네요.



이번엔 다음검색트렌드[링크]를 사용해서 알아볼까요?


하단의 검색트렌드 전체보기를 살펴봅니다. 오늘은 게임에 관심이 가네요.


게임중에서 제가 관심이 가는 것은 스타크래프트2입니다. 성별, 세대별, 지역별, 월별 검색추이를 살펴봅니다.
만약 남성- 10대 - 7월의 수치가 높다면 10대 남성을 염두에 두고 6~7월경에 포스팅하는 것이 좋겠네요.


마찬가지로 먼저 포스팅된 글들을 살펴봅니다. 상위노출된 포스트들은 주로 스타2에 대한 소식성 글들이네요. 저는 스타2를 해본 소감을 적어야 겠네요.


네이트인기검색[링크] 도 별난검색어등 재미있는 소재를 찾을수 있는 좋은 곳이랍니다.


블로그소재, 블로깅소재, 블로그포스트소재를 키워드에서 찾는 방법, 둘



네이버에는 네이버블로그자동분류[링크]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좀더 자세하게 블로그 소재를 찾을수 있답니다. 블로그 포스트를 자동분류하여 상세하게 포스팅할수 있는 카테고리 및 주요 하위키워드를 제공해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하위키워드 제공입니다. 앞서 말한 첫번째 방법은 주로 상위키워드를 골라내는데 사용하고 하위키워드는 이곳에서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IT분야에서 안드로이드에 관심이 많습니다. 안드로이드를 선택하니 여러개의 하위키워드가 나오는군요. 그중에서 저는 차세대 안드로이드OS인 진저에 대해 포스팅 하고 싶습니다. 진저에 관한 블로그포스트가 쭈욱 나오는 군요. 정확도를 선택해서 어떻게 쓰면 네이버 상위에 노출되는 지 살펴봅니다. 주의하실 점은 내용은 자신만의 것이어야 합니다. 내용까지 복사해서 포스팅한다면 스팸블로그로 분류될수도 있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보너스로 파워블로거의 관련 포스트를 링크합니다.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블로그 포스트 소재의 고갈, 10가지 추천 포스트 [링크]
블로그 마케팅 - 블로그 키워드 검색, 블로그 홍보 키워드, 블로그 홍보, 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방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