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갤럭시S 2에 USB메모리를 연결할수있다? - 갤럭시S2 OTG

Posted by 호핀
2011. 5. 13. 17:01 IT/Smartphone/갤럭시S3

갤럭시S 2에는 잘 알려져있지 않지만 아주 유용한 기능이 숨어있다고 하네요.

바로 USB On-The-Go(OTG) 기술입니다.

 

OTG케이블을 사용하면 USB 메모리나 USB카드리더기를 통한 CF카드등의 플래시메모리의 사진,동영상등을 옮기지 않고 직접 이용가능하다고 하네요. 상황에 따라서는 외장하드의 연결도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삼성측에서 내놓은 자료에는 위와 같이 명시되어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은 제품을 삼성에서 출시예정인데요. 아직 공식적으로 판매는 안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해외 유저가 이미 판매되고 있는 노키아용 OTG케이블을 사용해서 OTG에 성공했다고 하네요.마이크로USB단자와 USB입력단자가 있는 OTG케이블입니다.

이렇게 생긴 제품이죠. 4달러정도 하니 우리나라돈으로 5천원이 조금 넘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네요.

이베이 링크 를 따라 가시면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물론 해외구매입니다.^^

저에게는 무척 끌리는 기능이네요.
외장하드에 저장해놓은 동영상을 OTG케이블로 연결하여 바로 감상하거나 디지털사진기의 사진들을 4.3인치의 넓고 선명한 갤럭시S2의 화면으로 감상하고 필요시 플리커나 피카사로 바로 올릴수 있는등 편리한 점이 많을것 같네요.

아래 해외 유저의 OTG성공 동영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