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스캔닷컴체험단] 북스캔 서비스 이용기 '복원편'

Posted by 호핀
2011. 9. 30. 13:56 쇼핑/사용기

(본 리뷰는 스캔닷컴의 체험단 지원으로 작성된 것입니다만 최대한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스캔닷컴 책복원이란?

책을 스캔하여 pdf 파일로 만들기위해서는 불가피하게 책을 해체할수 밖에 없습니다. 안그러면 수백페이지를 일일히 펼쳐서 스캔해야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들고 품질도 장담할수 없겠지요. 이북으로 만들더라도 때로는 종이책으로 볼 필요가 있습니다.
 

복원과정 살펴보기

복원과정은 크게 "재단-접착-양생"의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복원과정은 스캔닷컴의 사진을 인용하였습니다.)

1. 표지와 속지를 분리하여 재단하기 - 스캔하기

2. 표지와 속지를 복원하기 - 풀 바르기

3. 양생작업하기 - 풀바른후 말리기

4. 마무리작업 - 번진 풀을 제거하고 완성




스캔닷컴 복원 품질 살펴보기

일반 책사이즈 부터 조금 큰 사이즈의 책까지 다양한 책을 복원의뢰하였습니다. 예전에도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있어 별 걱정은 되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일반적인 사이즈가 아닌 큰 크기의 책도 있고 오래된 책도 있어 제대로 될까 조금 걱정되더군요. "스캔닷컴" 의 복원비용은 일반서적의 경우 2천원, 하드커버 양장본의 경우 5천원입니다. 다른 곳도 가격은 대략 비슷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스캔후 책 옆면입니다. 보시다시피 접착제가 번지거나 해서 지저분해지지 않고 비교적 깔끔한 모양으로 복원되었습니다.



비교적 복원이 어렵지 않을까 생각되는 하드커버를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아주 깔끔하게 복원되었습니다. 모양만 깔끔한 것이 아니라 단단하게 접착되어 오래된 책의 경우 오히려 예전보다 더 나아진 모습입니다.

 

겉표지와 속지 사이도 티가 나지 않게 잘 처리되어 복원되었습니다. 다만 검은색 내지가 속지보다 조금 작아 크기가 다르군요. 아마도 복원과정에서 불가피하게 크기가 조정된 것 같습니다. 별 문제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책갈피도 그대로 잘 복원되었습니다.

 

이번엔 일반책 중에서 조금 두꺼운 책을 살펴보겠습니다. 접착제가 두껍게 잘 고정되어 있군요. 아마도 저 접착제의 두께에 따라 속지와 표지와의 크기와 고정력이 달라 질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접착제가 너무 두꺼우면 속지가 튀어 나와 보일테고, 너무 얇으면 고정력이 약해질테니까요.

 

표지가 얇은 편인 책인데 잘 고정되었네요. 표지와 속지 사이에 접착제가 잘 베어들어 있어 일부러 뜯지 않는한 표지와 속지가 분리되는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책사이사이도 잘 고정되어 있습니다. 손으로 일부러 잡아당겨 보았는데 끄떡 없습니다. ^^

 

다른책들도 살펴보니 튼튼하네요. 이만하면 복원은 걱정안해도 될것 같습니다.

 



"스캔닷컴" 복원서비스를 이용하고 느낀점

스캔닷컴을 몇번 이용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점은 복원만은 믿을만하다는 것이였습니다. 다른 업체를 이용해보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이곳만큼의 품질을 보여주기는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완벽에 가깝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복원서비스 역시 처음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대량의 책을 맡기지 마시고 한두권 정도 복원해보시고 만족스러울 경우 계속 이용하실것을 권해드립니다. 사람마다 만족도는 다를수 있으니까요.

☞관련글 : [스캔닷컴체험단] 북스캔 서비스 이용기 '스캔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