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5권 (2008년 1/4분기)
회사에서 매분기별 직원들에게 추천하는 도서들이다. 베스트셀러도 있고 의외의 책들도 있다.
1. 『열정』
- 저 자 : 존 고든
- 출판사 : 바이탈북스
(1) 작가 소개
저자 | 존 고든
존 고든은 개인과 리더, 비즈니스 현장을 긍정적인 에너지로 소용돌이치게 만드는 최고의 ‘에너지’ 전문가라고 불린다. 코넬 대학교를 졸업하였으며, 에모리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지은 책으로는 『에너지 어딕트(Energy Addict)』, 『10분 에너지 솔루션(10-Minute Energy Solution)』 등이 있다. 그의 에너지 전략은 수백 차례에 걸쳐 텔레비전 쇼와 잡지, 신문에 소개 되었으며 CNN의 아메리칸 모닝, NBC 투데이쇼 등에 출연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열정 에너지가 필요한 사람들과 조직을 대상으로 왕성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2) 책 소개
이 책에는 내 안의 열정을 이끌어내고, 활용하는 조언을 담고 있다. 누구나 성공한 삶을 꿈꾸지만, 극히 일부만 성공을 쟁취한다. 성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핵심 키워드는 주변 환경이나 이미 주어진 능력이 아니라 바로 내 안에 있는 열정이다. '난 왜 늘 피곤할까?’ 고민하는 당신을 위한 변화 에너지, 열정! “열정 에너지를 키우는 습관을 매일 실천한다면 자신과 주변을 열정적으로 바꾸고 매일매일 성공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2. 『와이 미』
- 저 자 : 김춘근
- 출판사 : 베드로서원
(1) 작가 소개
저자 | 김춘근
전북 익산 출생으로 경희대학교 정경대학을 졸업하고 이후 USC에서 미국 정치학으로 석·박사 학위를 받았고, 페퍼다인 대학에서 최우수 교수상을 받았다. 알래스카 주립대학 최우수 교수상을 수상, 석좌교수로 임명되었고, 알라스카 주지자, 경제, 국제무역 특별고문으로 일해 경제개발 공헌특별상을 받았다. 현재 California State University Monterey Bay에서 국제경영학 교수로 있으면서 JAMA(Jesus Awakening Movement for America/all Nations)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2) 책 소개
미국에서 동양인으로 처음 정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고, 108대 1의 경쟁을 물리치고 페퍼다인 대학교 교수가 되었다. 4년 만에 최우수 교수상을 받기도 했으나 37세에 간경화와 간염으로 죽음을 선고 받았다.
인생의 마지막 정점에서 하나님의 치유를 받은 후 새로운 인생의 장을 열어가는 사람!, 이 책을 읽으면 하나님께서 주시는 놀라운 비전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3. 『지금 알고 있는 것을 그때의 내가 알았더라면』
- 저 자 : 엘린 스프라긴스
- 출판사 : 글담출판사
(1) 작가 소개
저자 | 엘린 스프라긴스
뉴욕 타임스」 선대이 비즈니스 면에 3년간 '사랑과 돈'이라는 제목으로 칼럼을 연재했고, 옥시즌 미디어, 「뉴스위크」, 「비즈니스위크」, 「스마트 머니」, 「포브스」에서 근무했다. 「오, 오프라 매거진」, 「워킹 우먼」에 글을 기고하기도 했다. 2008년 현재 「포춘 스몰 비즈니스」의 편집장으로 일하고 있다.
(2) 책 소개
이 책에는 성공한 여성 30인이 젊은 날의 자신에게 부치는 서른 통의 편지가 담겨 있다. 요르단의 누르 왕비, 팝 가수 메이시 그레이, 사진작가 조이스 테니슨, 영화배우 올림피아 듀카키스, 디자이너이자 사업가 아일린 피셔, 미 상원의원 바버라 복서, 체조 선수 섀넌 밀러, 뮤지컬 안무가 앤 레인킹 등 각계각층에서 성공한 직업여성의 표상으로 자리 잡고 있는 수많은 여성 인사들이 이 책에 등장한다. 그녀들에게도 인생의 거친 파도에 휩쓸리어 갈 곳을 잃고 방황하며 힘들어하던 청춘 시절이 있었다. 그녀들은 그때의 자신에게 편지를 보내어 지금은 깨달았지만 그때는 몰랐던 삶의 지혜들을 진지한 어조로 전해 준다.
4. 『감사의 힘』
- 저 자 : 데보라 노빌
-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1) 작가 소개
저자 | 데보라 노빌
미국의 대표적인 심층 뉴스 TV 프로그램 「인사이드 에디션Inside Edition」의 진행자로 유명한 그녀는 조지아대학교 재학 시절 우연한 기회로 방송계에 입문했다. NBC 뉴스와 CBS 뉴스, MSNBC 등의 방송사에서 진행자와 기자로 활발하게 활동하였으며, 에미상을 두 차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금은 ABC 라디오 쇼의 사회를 맡고 있다. 저서로는 『뒤돌아보기_ 인생이 우리를 속일 때 벗어나는 방법』, 『잠들기 아쉬운 밤에』, 『나는 하늘을 날 수 있어요』 등이 있으며 현재 남편, 세 명의 자녀와 함께 뉴욕에 살고 있다.
(2) 책 소개
「당신의 가슴이 움직이는 시간 0.3초, 마인드만 전환해도 인생의 99%가 바뀐다」 이 책은 행복의 키워드이자 마음 Reset의 중요한 도구인 '감사'의 힘에 대해 이야기 한다. 저자 데보라 노빌은 자신의 경험과 가까이에서 지켜본 사람들의 예를 통해 감사하는 말만으로도 깊은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고, 활기차고 스트레스 적은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마음만으로 감사할 것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감사 노트, 1분만 웃어보기, 감사 편지, 감사 연습, 감사 능력 테스트 등을 제시하여 독자들이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잊고 지냈던 친구들 혹은 고마움을 제대로 표시해 본 적 없는 부모님에게 감사 편지 한 통을, 하루하루 감사한 일들을 감사 노트에 적고, 단 1분만이라도 웃을 것을 권한다. 마음을 갖는 것이 구태의연하다고 느껴진다면, 생활 속 작은 실천에서 시작하면 된다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5. 『사장으로 산다는것』
- 저 자 : 서광원
- 출판사 : 흐름출판
(1) 작가 소개
저자 | 서광원
1991년 경향신문에 입사한 서광원 기자는 1995년 섹션신문의 효시라고 할 수 있는 '매거진X'를 기획했으며 2년 뒤인 1997년 3월에는 현장 경험과 유학 비용 마련을 위해 기자생활을 그만두고 식당을 창업했다. 하지만 외환위기로 소기의 성과를 이룰 수 없었던 그는 이후 인터넷벤처기업을 설립, 운영했는데 그때 사장이라는 자리의 녹록치 않음을 새삼 절감했다. 당시 이 책을 기획한 후 6년여 동안 수많은 CEO들을 사업가로, 기자로 만나면서 틈틈이 이 책을 써왔다. 현재 저자는 2003년 1월부터 중앙일보가 발행하는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 기자로 일하고 있다.
(2) 책 소개
「사장과 리더를 꿈꾸는 사람이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CEO를 위한, CEO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책으로, 부모가 되지 않고서는 부모 맘을 모르듯 사장이 되어보지 않고서는 사장의 마음을 모른다. 이 책은 리더라는 자리에 앉은 그들이 어떤 고민을 하는지, 어떤 마음앓이를 하는지, 리더라는 자리가 주는 무게가 얼마인지 가려져 있던 사장의 고충과 자기만의 싸움과 극복을 진솔하게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