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플라이 미 투 더 문 (2008) Fly Me to the Moon

Posted by 호핀
2009. 3. 3. 21:00 문화/영화

플라이 미 투 더 문 포토 보기

플라이 미 투 더 문 상세보기

'플라이미투더문'은 70년대 역사적인 달 착륙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단, 영화 '아폴로 11'과는 달리 우주비행사/사람이 주인공이 아니라 모험심 많은 파리 삼총사가 주인공입니다. 파리라는 특이한 주인공을 택하여 영화적 재미를 꾀하고 있지만 그다지 신선한 느낌이 오지 않네요.

많은 CG 영화들이 개미등 곤충을 소재로 만들어졌고, 쥐, 강아지, 심지어는 장난감까지 실사영화로 만들기 힘든 주인공들이 이미 많이 나왔기때문에 파리라는 소재가 신선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우주선에 몰래 탑승할수 있는 생물을 고르다 보니 '작아야'하고 '날 수 있어야'하기 때문에 파리를 택한것이 아닌가 합니다.

영화의 내용은 평범합니다. 젊었을때 모험을 많이한 할아버지가 있고, 개구장이 3총사가 있으며, 우주여행이라는 모험을 통해 성장한다라는 아주 평범한 이야기입니다. 여기에 구소련에서 보낸 파리의 방해로 인한 약간의 위기가 더해집니다.

지금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왕십리 어린이회관에 가면 아폴로 11호 모형이 있었습니다. 어렸을때 그 모형을 보면서 직접 우주선을 타고 달나라를 여행하는 상상을 하며 가슴이 두근거렸던 기억이 나네요.

CG 애니메이션 중에선 평범한 수준의 영화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우주에 대한, 달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할수 있고, 저같은 어른에게는 어렸을 때의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