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x1] 중국산 호환배터리, 충전기, 케이블 구매기
이베이에서 1500ma 중국산 호환 배터리(정품은 리튬 폴리머, 호환은 리튬 이온입니다.)에 충전기, 연결케이블까지 단돈 8달러에 살수 있다는 소식에 당장 질렀습니다.
이베이에서 직접 구매하려고 보니 페이팔을 이용해야 하는 등 몇가지 번거러움이 있어 이베이 구행대행 사이트인 고이베이를 이용하였습니다. 고이베이에서는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더군요. 제품 아이템 넘버를 넣어주면 견적가를 보내주고 확인한 뒤 결제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저같이 처음 이베이를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편리하더군요. 아뭏든 만천원대에 위의 제품을 구매하였고 10일 정도 걸려 수령하였습니다.
위 사진과 같은 봉투에 담겨져 왔네요. 생각보다는 잘 도착해서 기분 좋더군요.
실로 감아서 고정하는 봉투네요. 최근에는 저런 봉투는 본적이 없는데 고풍스럽고 좋네요. 하지만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는 식이 아니고 내용물을 쉽게 열어보고 닫을 수 있는 구조라서 보안성은 좀......
봉투를 열어보니 충전기, 호환배터리,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헉...보이시나요? 케이블이 전혀 엉뚱한 것이 들어 있더군요. 미니usb케이블도 아니고 이베이 사진의 정품 충전기 호환 케이블도 아닌 완전 엉뚱한 케이블입니다. 어디다 써먹으라는 건지...
일단 가격이 저렴하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상품 사진과 달리 정품 충전기의 연결과 다른 미니usb 케이블로 연결하는 식입니다. 좀 더 호환성이 좋은 장점은 있지만 정품 충전기도 usb로 충전하려던 계획은 틀어졌습니다.
가지고 있던 미니 usb 케이블에 연결에 연결하여 충전해 보았습니다. 4~5시간이 지나니 녹색불이 들어오네요.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아 배터리 효율성이라든지, 정품배터리 대비 장단점이라든지는 아직 자세히 파악하진 못했습니다. 생뚱맞은 케이블이 들어 있어 실망했지만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은 모든 단점을 상쇄하는 것 같군요.
사용기에 사용된 모든 사진은 (이베이 제품설명 사진제외) 엑스페리아로 찍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