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창에 행복한 호핀을 입력해보세요! - 나만의 온라인 명함서비스 '아이태그'
파란에서 아이태그라는 서비스를 시작했네요. 쉽게 말하자면 한글로된 나만의 온라인 주소를 만들어 주는 서비스인데요. 얼핏보면 기존의 한글도메인 서비스와 비슷하것 같기도 하는데 직접 사용해보니 조금은 다른 개념이더군요.
♤ 아이태그 서비스란?
자기가 운영하는 여러개의 블로그, 홈페이지와 참여하고 있는 카페등을 하나의 한글주소로 모아주는 주소창 키워드 서비스입니다.
한글주소는 자신이 직접 선택할수있으며,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여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글주소는 자신이 직접 선택할수있으며,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여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기존의 한글도메인 서비스와는 무엇이 다른가?
기존의 한글도메인 서비스는 1대1로 매칭되는 서비스인데 반해 아이태그 서비스는 자신이 선택한 최대 5개의 블로그,홈페이지,카페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등록한 사이트 주소를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어 블로그주소를 바꾸거나 새로운 홈페이지를 만든 경우에도 자신의 아이태그만 알려주면 누구나 쉽게 자신의 바뀐 사이트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 나만의 온라인 명함 만들어 보기
아이태그 서비스는 파란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파란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은 먼저 가입해야 합니다.
☞ 아이태그 홈페이지 가기
아이태그 서비스 등록은 "키워드 찾기 - 결제하기 - 템플릿 선택하기 - 정보입력하기" 의 4단계를 걸쳐 등록하게 됩니다.
키워드는 두단어로 구성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제 블로그 '재미있는잡지더펀'과 닉네임 '행복한호핀'으로 했습니다. 띄어쓰기는 되지 않습니다.
아이태그 서비스는 일정기간 동안 일정금액을 결제하셔야 됩니다. 금액은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되네요.
템플릿은 '기본형, 관심주제형, RSS형, 매거진형'의 네가지 형태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본형 |
관심주제형 |
RSS형 |
매거진형 |
블로그의 글들을 홍보하시고 싶다면 RSS형을 추천합니다. 최근 포스팅된 글들의 리스트가 나와 바로 블로그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정보입력하기' 단계에서는 프로필 이미지, 관심사이트, 관심사이트의 RSS주소, 관심태그등을 입력합니다. 입력한 정보는 템플릿에 반영되어 자신의 아이태그를 검색할경우 보여지게 됩니다.
모든 단계가 끝나면 하루정도의 심사기간을 거쳐 아이태그 서비스에 등록되게 됩니다.
등록한 아이태그는 배너형태로 제공되어 블로그나 카페에 설치하여 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제 블로그의 우측 상단에 설치되어 있지요.
아이태그 서비스는 한글 온라인 주소라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편리한 사용으로 돋보이는 웹서비스입니다. 여태까지의 인터넷 주소 개념이 한개의 사이트와 연계되는 1대1개념이었다면 아이태그 서비스는 사용자의 여러개의 블로그,카페등 1대 다수를 묶어주고 사이트주소가 바뀔경우에도 기존의 아이태그에서 손쉽게 바꿀수 있다는 매력적인 장점을 가진 서비스입니다.
다만, 쿡 인터넷 회선외에서는 주소창 검색이 원활하지 않아 별도의 설정을 해줘야 한다는 점과 익스플로러외의 다른 브라우져 예컨대 크롬등에서는 사용이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제 시작하는 서비스인 만큼 점차 개선되리라 생각됩니다.
나만의 온라인 명함을 한번 만들어 보세요.